티스토리 뷰

반응형

커튼콜 인물관계도 몇부작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튼콜 KBS2 월화드라마가 법대로 사랑하라 후속 드라마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굉장히 쟁쟁한 배우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는 드라마이기도 한데요. 커튼콜 드라마 이해도를 위해 아래에서 드라마 관련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커튼콜 포스터
드라마 커튼콜 하지원드라마 커튼콜 강하늘

커튼콜 몇부작

드라마가 이제 방영을 시작할 만큼 몇부작인지 정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커튼콜 방영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드라마 제목인 커튼콜 뜻 궁금하실 분들이 계실 텐데요. 커튼콜의 뜻은 음악가나 연기자 등이 무대를 마친 후에 관객들이 아쉬움의 의미와 찬사를 담아 박수갈채를 보내면 공연자가 이에 응답하여 다시 무대위로 올라오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연극무대나 음악회에서 몇 차례나 배우나 연주자가 무대를 마치고 몇 번이나 다시 올라오기도 합니다.

 

커튼콜 드라마 줄거리는 낙원이라는 호텔 체인의 설립자 자금순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주기 위한 이야기인데요. 자금순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가족과 커리어에 충실히 살아온 여인으로 현재는 시한부 판정을 받은 상태입니다. 자신이 일궈놓은 낙원이라는 곳을 빼앗길 상황에 처하게 되자 그녀와 낙원을 지키기 위해 벌어지는 일을 담은 내용입니다.

 

대배우 고두심, 그리고 믿고 볼 수 있는 강하늘, 하지원 배우와 연기파 배우인 성동일, 정지소, 지승현, 최대훈, 배해선, 노상현, 배해선, 김현숙 등 배우 라인업이 굉장하네요. 하반기 대작으로 기대받는 이유가 있네요. 

 

KBS2 채널 월화드라마로 오후 9시 50분부터 방영되며 2022년 10월 31일부터 2023년 1월 17까지 방영예정인 총 16부작으로 편성된 드라마입니다. 극본은 조성걸 작가로, 영화 숨바꼭질, 표적, 청년경찰, 히트맨 등 주로 영화제작자와 기획자로서 필모를 쌓아오신 영화인이시네요. 청년경찰에서 강하늘 배우와 그리고 히트맨에서 권상우 배우와의 호흡을 이미 경험했습니다.

 

드라마의 부제는 나무는 서서 죽는다인데요. <커튼콜: 나무는 서서 죽는다>로 왜 제목을 짓게 되었는지 의미에 대해서 궁금하실 것 같아요. 이 드라마는 현대 사회에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사는 현실에 대해서 담았습니다. 자신의 편의를 위해서는 남의 피해는 눈감기도 하는 사회에서 나무라는 존재를 통해서 이 드라마가 담는 의미를 드러내고자 합니다. 나무는 자연에게도 유익을 주지만 사람에게도 기대어 쉴 수 있고 안식처가 되며 일생을 자신을 희생하며 꼿꼿이 선 상태에서 죽음을 맞이합니다. 충분히 이기적일 수 있는 인간임에도 다른 사람에게 안식처가 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도록 부제를 <나무는 서서 죽는다>라고 지었음을 유추해봅니다.

커튼콜 인물관계도

아래는 드라마 커튼콜 인물관계도입니다. 내용 참고해 드라마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크게 자금순과 그녀의 호텔인 낙원을 중심으로 하여 인물 전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커튼콜 인물관계도
KBS 커튼콜 홈페이지

 

드라마 커튼콜 관련 여러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전 드라마들이 고전을 면치못한 가운데 커튼콜 드라마가 얼마나 사랑을 받을지 기대가 됩니다. 연말 하반기에 대작으로 좋은 작품들이 나오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 2달 남은 연말 어떤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할지 기대가 됩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공감(하트)를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